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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광고시장 보합 전망…코로나 19 촉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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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광고시장은 1월 대비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월 종합 '광고경기 전망지수'(KAI)가 100.7로, 전달 대비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제조업을 중심으로 하반기 경기 반등에 대한 의견과 부정적 전망이 비등한 가운데, 기업들도 광고 집행에 조심스레 기지개를 펴는 모양새라는 분석이다.

다만,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 우리나라 경제에 악영향을 끼칠 우려가 높아지면서 신중히 관망하는 분위기도 감지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업종별로는 전체 17개 업종 가운데 '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와 '음식 및 숙박', '운수서비스' 등 8개 업종이 강세를 보였다.

반면, '교육 및 사회복지서비스'와 '식료품 및 비주류음료' 등 계절적 특수가 마무리된 업종은 약세를 나타냈다.

KAI는 조사 대상 60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의 광고 지출 증감 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지수화한 것으로, 광고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사업체가 많으면 100을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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