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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코로나19로 외부활동 자제하고 뉴스에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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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해 국민들이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대신, 뉴스 등 영상 콘텐츠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발표한 '3월 소비자행태 조사 결과'를 보면, 전체 응답자의 75%가 최근의 환경적 상황을 이유로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들 가운데 80%는 외부활동 대신, 실내에서 주로 TV나 스마트폰, PC 등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86%는 코로나19 관련 뉴스를 관심있게 보고 있다고 답변했으며, 남성보다는 여성이, 특히 20대와 50대 여성의 관심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이들은 주로 TV(57%)와 인터넷 포탈 기사(32%)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얻었고, 유튜브(5%)는 상대적으로 비중이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

코로나19 감염에 대처하기 위해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마스크(85%)와 손 세정제(54%)였으며, 미세먼지 대처 역시 마스크가 81%로 가장 높았고, 공기청정기와 손 세정제, 인공눈물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코바코는 매달 마케팅 이슈가 있는 업종을 선정해 소비자행태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전국 만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3.1%p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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